관절
무릎관절 클리닉
모두병원의 관절내시경은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 의료진은 십 수년간 검사·수술 경험을 통해 흉터를 적게하고 빠른 시간 내에 치료가 가능한 방법을 터득
했습니다.
관절내시경은 일반 동네 정형외과나 병원에서 많이 시행되고 있는 검사이지만, 꼭 경험 많은 병원에서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스포츠 손상 중 가장 흔한 무릎의 손상으로, 치료는 수술적인 방법밖에 없으며 파열된 연골판 부위를 절제하거나 봉합하여 무릎 기능을 되살립니다.
반월상 연골판 손상이 심한 경우에는 첨단수술기법인 이식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파열된 연골판을 그대로 방치하거나 치료가 늦어질 경우 파열부위가 점점 더 커져서 최소한의 절제술로 치료 가능했던 연골판의 대부분을 잘라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더 중요하게는 연골판의 완충 역할이 없어진 채로 활동하게 되어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을 가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의 연골판 파열 치료는 봉합을 위주로 합니다. 가급적이면 봉합술을 시행하여 원래의 연골판을 최대한 보존하려는 노력을 합니다.
이 인대가 파열되는 경우 무릎이 붓게 되며 걸을 때 앞으로 빠지는듯한 느낌이 들며 무릎이 불안정하게 되어 연골과 연골판의 손상과 더불어 결국 퇴행성 관절염을 초래하게 됩니다.
전방 십자 인대의 재건수술은 관절내시경으로 시술됩니다. 정확한 부착부를 찾아 이식될 인대를 고정함으로써 인대의 기능을 되살리는 시술입니다. 수술 후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6개월부터는 축구같이 과격한 운동도 가능합니다.
반월상연골판절제술 후 퇴행성 관절염 치료를 진행합니다. 연골판은 무릎 연골 사이에 위치하여 ‘큐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이 절제되면 절제될수록 이러한 합병증의 빈도는 올라갑니다.
연골판 수술 후 발생하는 이런 합병증을 예방/치료 하기 위해 최근에 연골판 이식술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수술이 까다로운 연골판 봉합술을 자유자재로 시술 할 수 있어야만 수술의 성공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수술은 몇 안되는 관절 수술 경험이 많고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병원에서만 수술이 가능합니다.
저희 모두병원에서는 다양한 수술경험을 통해 안전하게 수술합니다.